노신의 고향은 노신선생님이 탄생하고 청소년시절 생활하였던 고토로서 현재 전국 백개 홍색유람고전유람구이고 전국 중점문물보호단위이며 전국 백개 애국주의교육시범기지이고 국가AAAAA급관광지이며 첫번째로 비준된 20개의 “전국연학유람시범기지”가운데의 하나이다.
이는 현재 소흥시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존되고 문화적내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고성수향의 고전적풍모를 가진 역사적구역의 하나로서 자원이 독특한데 노신생가, 백초원, 삼미서옥, 노신선거, 토곡사당, 장경사, 노신필하풍정원, 노신생애사적전열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대한 유람객들이 노신의 작품을 해독하고 노신필하풍정을 음미하고 노신의 당년의 생활정경을 감수할수 있는 진실한 장소이다.
2008년 6월,중국선전부 등의 문건정신에 근거하여 노신고향관광지를 전체적으로 면비로 개방하였는데 년유람객접대수가 200만명을 초과하고 소흥에 오는 류람객들이 반드시 들려야 하는 유람지로 되였다.
노신조거 (주가노대문)
주가노대문은 청조 건융년간에 지어진것으로 노신의 조상들이 세거한 곳이다. 이는 북쪽에 자리 잡고 남쪽을 향하여 있는 회벽청와의 벽돌목제구조물로서 문건, 대청, 향화당, 좌루 등으로 구성되여 있는데 현재 소흥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존된 청대대문건축물중의 하나이다. 은 주가가 손님을 접대하고 혼례와 장례,제사 등 대형활동을 거행하는 장소이다.
노신생가 (주가신대문)
노신생가는 청가경년간에 지은것으로 건축물은 모두 삼진으로 되여있는데 대문두, 대청, 곁채와 잡옥 등으로 구성되였다. 1881년 9월 25일, 노신선생님은 여기에서 탄생하였으며 유명한 백초원이 바로 그 가운데에 위치하여 있다. 노신선생님은 여기에서 그의 동년과 소년시절을 보냈는데 사람들에게 많은 깊이 음미할만한 종적들을 남겨주었다.
백초원
백초원은 원래 주가신대문 족인이 공동으로 소유한 하나의 황폐한 채소밭이였다. 노신은 저명한 산문 라는 문장에서 고 회억하였다. 백초원내에는 낮은 진흙담, 짙푸른 채소, 매끌매끌한 석정란, 높은 쥐엄나무, 자홍색의 뽕나무열매……등이 하나하나 당신의 눈앞에 펼쳐지는데 사람들로 하여금 노신이 동년시절에 여기에서 귀뚜라미와 오공을 잡고 복분자를 따며 넌출을 잡아빼는 등 정경들을 연상시키게 한다.
삼미서옥
삼미서옥은 당시 소흥성내의 하나의 꽤 이름있는 개인서당이였다.노신은 중에서 “문을 나서서 동쪽으로 반리가 안되는 곳에서 돌다리 하나를 지나가면 곧 나의 선생님의 집이다. 한짝의 검은 기름으로 된 참대문으로 들어가면 세번째 칸이 서재이다. 가운데는 삼미서옥이라고 적혀잇는 납작한 편도가 걸려있다……”고 하엿다. 노신은 12세때부터 여기에서 공부를 하였는데 전후 모두 약 5년이라는 기나긴 시간이 걸렸다.
노신필하의 풍정원
노신필하의 풍정원은 환경이 우아할뿐만 아니라 고적이 풍부하고 고성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존된 화원식대문이다. 차례로, , , 네개의 테마전열관을 설립하였다. 이는 노신 필하의 인물, 풍속을 매체로 소흥의 독특한 향토인정을 생동하게 재현하였다.